델파이로 미래를 빌드하세요! #Delphi27th

빌 클린턴이 대통령이었고, 윈도우 3.1이 왕이었던 그리고 CompuServe가 여전히 인기였던 때였다. 볼랜드 소프트웨어의 R&D 팀, 앤더스 헤일스버그, 게리 위진, 척 재즈제프스키, 데이브 스코필드, 알렌 바우어, 행크 콕스, 마크 쿠지노, 레이 캐스트너는 델파이를 출시하였고 소프트웨어 개발 세계를 완전히 바꾸었다.

1995년 델파이는 가장 직관적인 시각 디자인 환경과 세계적인 수준의 최적화 네이티브 코드 컴파일러의 독보적인 성능을 결합한 차세대 윈도우 개발 도구로 칭송받았다.

“델파이”는 볼랜드에서 가장 완벽하게 보안된 비밀 실험실 프로젝트의 베타 코드네임으로 시작되었다. 볼랜드의 오브젝트 파스칼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한 윈도우용 차세대 시각 개발 환경으로” – 대니 소프

27년이 지난 지금도 델파이는 안드로이드, iOS, macOS, 리눅스 그리고 HTML5* 등 윈도우 그 이상의 플랫폼을 지원하며 미래를 구축해나아가고 있다. 광범위한 개발자 생태계를 통해 뛰어난 통합 능력도 보여준다. C++, 파이썬, C#, Java, Lua, 아마존 웹 서비스나 애저(Azure)와 같은 클라우드 솔루션까지 연동된다. 엠바카데로 쇼케이스를 통해 수 백개의 델파이 프로젝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수 억 명에 달하는 사용자들에게 제공중인 델파이 프로젝트들이다.

최신 버전의 델파이는 어떨까? 가장 최신 버전인 델파이 11.0에서는 High-DPI, 4k+ 화면, 윈도우 11 프로비저닝, 안드로이드 30 API, macOS 64-bit ARM M1 프로세서 등에 대한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새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하나의 코드 베이스

모든 주요 플랫폼을 지원하는 앱을 아주 적은 코딩만으로 개발할 수 있다. 코드 작성은 단 한 번, 컴파일은 모든 곳으로.

윈도우 11

VCL 앱을 윈도우 11용으로 현대화한다. 최신 UI 컨트롤, WinRT API, HighDPI 관련 기능들을 제공한다.

원격 데스크탑

원격 팀과 더욱 효과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VCL과 IDE에서 더 강력해진 원격 데스크탑 기능을 제공한다.

High DPI & 4K

IDE에서 High-DPI를 지원한다. 최신 4K+ 모니터와 더 깨끗하고 선명한 폰트와 아이콘을 완벽 지원한다. FMX에서도 직접 확인 가능할 정도로 뛰어난 데스크탑 UI를 제공하여 데스크탑과 윈도우에 대한 High-DPI를 지원한다.

iOS와 macOS

macOS 64bit ARM 컴파일러와 툴체인으로 AppStore에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Intel/ARM 버전을 포함하여 범용 바이너리를 빌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최신 안드로이드 30 API와 Billing API를 지원한다. AndroidX 라이브러리를 활용하기 위한 마이그레이션도 진원한다. 외부 안드로이드 종속성 통합 단순화, 여러 classes.dex 파일에 대한 안드로이드 지원이 제공된다.

RAD서버

Swawgger 지원으로 멀티티어 턴키 엔터프라이즈 REST API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신속하게 구축하고 배포하는 복잡한 부분을 줄여준다.

데이터 액세스

20가지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파이어닥(FireDAC)의 고성능 다이렉트 액세스를 통해 네이티브로 연결할 수 있다. 인터베이스, SQLite, MySQL, SQL 서버, 오라클, PostgreSQL, DB2, SQL Anywhere, Advantage DB, Firebird, Access, Informix, MongoDB 등을 연결할 수 있다.

더 빠른 코딩

리팩토링 시 더 스마트해진 코드 탐색을 사용할 수 있다. Tab 키로 코드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Include 파일에 대한 LSP 인식, LSP 서버 자동 재시작. 클래스 헬퍼 지원. 배열 할당 시 배열 제안 등의 기능을 활용해 더 빠른 코딩이 가능해진다.

생산성

디자인 시점에 VCL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다. 스타일리시한 UI를 프로토타입으로 더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디자인 시점에서 폼과 컨트롤들이 실제 실행에서 어떻게 보여질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리눅스

리눅스용 파이어몽키 GUI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모두를 개발할 수 있다.

클라우드

델파이는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HTTP와 REST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가 있어, REST 서비스와 특정 AWS, 애저 컴포넌트들을 호출할 수 있다.

확장

자체적으로 만든 컴포넌트와 IDE 플러그인을 사용해 IDE를 확장하고 개발할 수 있다. 다양한 써드파티 생태계에서 제공하는 애드온들을 활용할 수도 있다.

사용자 경험(UX)

네이티브 룩앤필, IDE에 맞춘 UI로 시작 페이지를 완전히 재구성할 수 있다. 레이아웃이나 컨텐츠를 원하는대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HTML5 지원은 TMS Web Core, Thinfinity 등 타사 통합을 통해 제공됩니다.

바로 지금! RAD스튜디오 최신 버전을 경험하세요!

새 버전 기능들: https://welcome.devgear.co.kr/rad-feature/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 https://www.devgear.co.kr/products/start-for-free

C++ c++빌더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